스포츠분석

【MLS】 5월 19일 DC 유나이티드 vs 뉴욕 시티

매니저
  • 조회 829회
  • 작성날짜 22-05-18 10:22

 

DC유나이티드 (동부 8위 / 승패승패무)

성적이 들쭉날쭉하다. 그러나 홈에서의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은 호재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. 기복이 있기는 하지만, 지난 시즌 리그에서 2번째로 많은 득점을 기록한 공격력은 어디 가지 않았다. 홈에서 3경기 연속으로 멀티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상태다. 폰타스(FW / 5경기 5골)가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, 지난 시즌 19골을 기록한 카마라(FW / 최근 3경기 1골)도 서서히 폼을 끌어올리고 있다.

수비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아있다. 이번 시즌 시작 전 대대적인 수비 보강에 나섰지만 큰 효과를 보고 있지 못하다. 점유율 유지에 뛰어난 팀은 아니라,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는 경우가 잦다. 대부분의 슈팅이 가까운 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어, 위협적인 공격과 유효슈팅을 허용하는 경우가 잦다는 것 역시 단점. 최근 보여주고 있는 뉴욕시티의 화력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기는 어려울 것이다.

- 결장자 : 나자르(RB / A급), 아트셈(RB / C급), 나이만(DM / B급), 페레즈(FW / C급), 두르킨(CM / A급)

뉴욕시티 (동부 6위 / 승승무승승)

최근 분위기는 매우 좋다. 다만 최근 5경기가 모두 홈에서 이루어졌다는 어드밴티지는 짚고 넘어가야 한다. 현재까지 뉴욕시티는 리그에서 원정 승리가 없다. 다만 홈에서 이어왔던 쾌조의 페이스를 이어갈 수 있다면, 원정에서의 선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.

화려한 공격 축구를 구사하는 팀이다. 최대한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측면과 중앙 가리지 않는 전개를 활용한다. 같은 풋볼 그룹 휘하의 맨시티와 비슷한 축구를 구사하고 있다. 카스테야노스(FW / 최근 5경기 6골 1도움)를 비롯한 공격 자원들의 퀄리티도 훌륭하다. 다만 리그에서 기록했던 21득점 중 원정에서 기록한 골은 1골에 불과하다는 점이 변수다.

수비 상황에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.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상대에게 공격 찬스를 최대한 주지 않는 모습. 높은 압박 성공률을 바탕으로 상대의 소유권을 가져오는 데 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. 상대가 소유권 유지에는 능한 팀이 아니라 이번 경기에서도 소유권을 지속적으로 쥐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.

데이터 & 스탯

1. 최근 맞대결 : 5전 2승 1무 2패 (동률)

2. DC유나이티드 이번 시즌 홈 성적 : 6전 3승 0무 3패 (무실점 비율 : 33%, 무득점 비율 : 33%)

3. 뉴욕시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: 3전 0승 1무 2패 (무실점 비율 : 33%, 무득점 비율 : 67%)

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

[predictz] 1-1 (무승부)

경기 양상 & 추천 베팅

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경기다. 뉴욕시티가 원정에서 보여준 경기력과 득점력을 신뢰하기 어려우며, 쾌조의 경기력을 보여준 최근 5경기가 모두 홈에서 펼쳐졌다는 점 역시 간과하기 어렵다. DC유나이티드도 지난 시즌 득점력을 홈에서 잘 보여주고 있어, 쉽게 경기를 잡지는 못할 것이다. 그래도 DC유나이티드가 수비력에서 다소 부침이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, 홈 패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나을 전망.

 

- 결장자 : 티너홈(RB / A급) 

 

 

3줄 요약

[일반 승/무/패] 뉴욕시티 승 (추천 o)

[핸디캡 / +1.0] 무승부 (추천 x)

[언더오버 / 2.5] 언더 (추천 x) 

 

 

 

댓글 0 개

스포츠분석